NEWS

『 영농조합법인 우리잔디 김장순 대표, 2017 INAK사회공헌대상 ‘농어촌발전공로대상’ 수상 』

612 2017.07.03 18:14

첨부파일

짧은주소

본문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가 주최한 '2017 INAK 사회공헌대상‘이 6월26일 오후 2시 대한민국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광주광역시에 소재한 영농조합법인 우리잔디의 김장순 대표가 프레스클럽부문 ’농어촌발전공로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2017 INAK 사회공헌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인재들을 발굴해 이 시대의 진정한 지도자로서의 귀감을 삼고 우리 사회에 새로운 동기를 부여하는데 핵심가치를 두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적인 언론기관에서 수여하는 상이기도 하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국가발전부문, 경제부문, 교육부문, 국회의정부문, 과학부문, 법률부문, 보건부문, 프레스클럽부문, 문화예술체육부문 등 총 9개 부문으로 수상자를 선정했다.
프레스클럽부문 농어촌발전공로대상은 지역 특색을 고려한 세심한 배려로 지역민들의 건강한 문화향유에 기여한 점 등을 주요 평가 항목으로 삼고, 후보자의 공적조서와 제출자료를 토대로 수상자를 선정했다.
김 대표는 2006년부터 전남지역 내 노동력 부족으로 인한 외국인 체류자가 증가하면서, 열악한 노동환경과 불법해고, 숙식의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들의 주거생활 등 여러 문제점에 주목했다. 그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아시아외국인근로자센터 설립에 참여해서 외국인들의 한국 내 정착을 돕고, 보건의료제도의 접근이 용이하도록 인도적인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했다. 특히 외국인 근로자들의 인권 문제에 집중해 지역의 대학과 검찰, 경찰, 보건의료기관 등 각 공공과 민간기관과의 연계시스템을 마련, 외국인들을 위한 다각도의 지원을 제도화하는데도 공헌했다.
이밖에도 한국 문화를 토대로 한 공연, 내-외국인 친선체육대회 개최로 외국인들과 내국인들의 어울림 장을 마련해 상생과 소통을 실천하면서 김 대표는 이 시대의 참된 봉사활동의 귀감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
김 대표는 현재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이사, 아시아외국인근로자센터 상임이사, 광주 문화예술동아리협회 이사를 맡아 활약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