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제2회 휴먼리더대상 산업안전부문대상 “(사)한국석유유통연구소 김상훈 이사장 ”수상

503 2017.07.23 00:41

첨부파일

짧은주소

본문

-(사)한국석유유통연구소 김상훈 이사장 산업안전부문대상 수상-

2017 대한민국휴먼리더대상 시상식이 여의도정책연구원(이사장 이서원) 주최로 2017년 7월20일 14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성대히 개최되었다. 

대한민국휴먼리더대상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기준에 의해 수상자로 선정된 (사)한국석유유통연구소 김상훈 이사장은“인체유해 화학물의 안전성을 확보, 선진운반시스템 구축에 솔선수범하여 국내 산업안전부문의 확충과 산업 활동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줄이는 선구적 역할이 수상자 선정의 이유이다”고 밝혔다.

제2회 대한민국휴먼리더대상은 “Human is beauty"라는 슬로건으로 사회 각계각층에서 역경을 극복하며 지속적인 휴머니티의 혁신을 추진해 온 우리사회의 귀감적 인물들이 수상하였다.

“산업안전부문대상 수상자 김상훈 이사장”은 1980년대 초 부터 유해성 높은 석유화학제품 등을 일반드럼통으로 운반하던 기존의 물류유통질서를 개선하고, 석유저장시설의 스틸탱크로리를 강화알루미늄 탱크로리로 대체, 석유화학제품의 안전운반 시스템 혁신을 가져왔다.

특히, 이러한 석유화학제품의 환경오염에 대한 산업환경개선과 , 국민건강에 직접적으로 유해한, 드럼통, 비료포대, 마대자루 등의 재사용 율을 낮추는 환경안전 의식을 고취시키는 등 업적이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밝혔다.

김상훈 이사장은 (주)동특 전 회장 및 (주)Ko&pec 회장,(주)호만테크 회장을 역임하며 석유유통질서 선진화와 거래 투명성에 노력해왔다. (사)석유유통연구소는 산업자원부 산하 기관으로서 국내 유가안정에 앞장서고 있으며 수상자는 경북구미지역에서 다양한 지역자원봉사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대한민국휴먼리더대상 관계자는“각계각층의 추천공모를 통하여 공정하고 엄정한 심사과정을 수회에 걸쳐 후보자를 압축하였으며 실천적 사회공헌에 선별기준을 맞추어 사회저변에서 활동하는 순수한 국민들의 축제의 장으로서 발전하여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인간은 아름답다(Human is Beauty) 라는 주제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휴먼리더대상은 우리사회의 미래지향적 모습을 공유하는 소통과 공감의 장이 될 것이다.

여의도정책연구원 문의: 02-712-1412  /  www.yeoido.or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