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제2회 휴먼리더대상 사회부문대상 “행복파트너스(주) 박 에스더 회장”수상

678 2017.07.23 00:43

첨부파일

짧은주소

본문

-행복파트너스(주) 박 에스더 회장, 사회부문대상 수상-

2017 대한민국휴먼리더대상 시상식이 여의도정책연구원(이사장 이서원) 주최로 2017년 7월20일 14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성대히 개최되었다.

대한민국휴먼리더대상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기준에 의해 수상자로 선정된 행복파트너스(주) 박 에스더 회장은“한국사회의 여성 인권 ,저출산 문제등 현실적 해법에 대한 여성의 역할, 결손가정과 소외계층을 위한 개인과 가정의 역할을 중시,”낙동강시대를 여는 사람들 대표“로서 친환경적 휴머니티의 활동 등이 높게 평가되었다”고 심사위원회 관계자는 밝혔다.

제2회 대한민국휴먼리더대상은 “Human is beauty"라는 슬로건으로 사회 각계각층에서 역경을 극복하며 지속적인 휴머니티의 혁신을 추진해 온 우리사회의 귀감적 인물들이 수상하였다.

“사회부문대상 수상자 박 에스더 회장”은 “결손가정과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에 대한 해결책을 여성적(엄마) 관점에서 찾으려 했다”고 전하며 평범한 주부로 살다가 남편과 사별하고 난 후, 여성으로서의 삶의 현장을 직시하며 여성인권과 소외계층, 여성의 입장에서 보는 친환경에 대한 관심과 휴머니티 활동을 하게 되었다.

박 에스더 수상자는 “국가적 거대한 개혁이나 혁신도 중요하지만, 국가 체계의 뿌리인 개인과 가정이 지역에서 할 수 있는 최소단위의 사회연계활동이 가정개혁 이라고 강조하며, 가정개혁을 통해 사회가 행복할 수 있고 , 자신과 타인을 포용하며 가슴에 안을 수 있다”고 인사말을 전하였다.

박 에스더 수상자는 2005년 제71대 연세대 행정대학원 총원우회수석부회장, 2011년 (사)한국여성유권자 연맹 중앙부회장 및 이사 등을 역임, 현 행복파트너스(주) 회장을 맡고 있다. 

대한민국휴먼리더대상 관계자는“각계각층의 추천공모를 통하여 공정하고 엄정한 심사과정을 수회에 걸쳐 후보자를 압축하였으며 실천적 사회공헌에 선별기준을 맞추어 사회저변에서 활동하는 순수한 국민들의 축제의 장으로서 발전하여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인간은 아름답다(Human is Beauty) 라는 주제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휴먼리더대상은 우리사회의 미래지향적 모습을 공유하는 소통과 공감의 장이 될 것이다.

여의도정책연구원 문의: 02-712-1412  /  www.yeoido.or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