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제2회 휴먼리더대상 사회부문 장애인복지분야대상“(주)한국이앤씨 정경태 대표“수상

729 2017.07.23 00:47

첨부파일

짧은주소

본문

-(주)한국이앤씨 정경태 대표이사,휴먼리더대상 장애인복지분야대상 수상-

2017 대한민국휴먼리더대상 시상식이 여의도정책연구원(이사장 이서원) 주최로 2017년 7월20일 14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성대히 개최되었다. 

대한민국휴먼리더대상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기준에 의해 수상자로 선정된 “(주)한국이앤씨 정경태 대표이사는“대구시 일원에서 대한장애인복지회 및 곰돌이봉사회 부회장으로서 장애인의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한 장애인복지분야의 선구적 역할이 수상자 선정의 이유이다”고 밝혔다.

제2회 대한민국휴먼리더대상은 “Human is beauty"라는 슬로건으로 사회 각계각층에서 역경을 극복하며 지속적인 휴머니티의 혁신을 추진해 온 우리사회의 귀감적 인물들이 수상하였다.

장애인복지분야 수상자 정경태 대표는“장애인을 보호받아야 하는 불쌍한 사람 이다”고 보는 사회적 평가보다는, 자랑스런 대한민국 국민의 한사람으로 존중받는 인격체로서 대우하며, 그들의 직업알선과 사회현장 적응에 적극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오랜 시간 장애인 복지단체에서 숨은 활동을 하여온 ‘정경태 수상자’는 장애인의 복지문제와 노동능력이 있는 장애인들의 인권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여 왔다.
정경태 수상자의 이러한 활동에 주변에서는 우려의 시선도 많았다고 한다.

“무늬만 복지라는 형태의 획일적 장애인 인권과 장애인 일자리 해결책은 장애인들의 사회구성원 으로서의 인격을 무시하는 정책이다”며 “장애인을 있는 그대로의 존재로서, 우리 이웃으로 받아들이는 열린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대한민국휴먼리더대상 관계자는“각계각층의 추천공모를 통하여 공정하고 엄정한 심사과정을 수회에 걸쳐 후보자를 압축하였으며 실천적 사회공헌에 선별기준을 맞추어 사회저변에서 활동하는 순수한 국민들의 축제의 장으로서 발전하여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인간은 아름답다(Human is Beauty) 라는 주제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휴먼리더대상은 우리사회의 미래지향적 모습을 공유하는 소통과 공감의 장이 될 것이다.

여의도정책연구원 문의: 02-712-1412  /  www.yeoido.or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