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지방자치행복지수평가 /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대상 소회

125 2018.12.06 17:26

짧은주소

본문

b5e819f7db38f29651b35155f6571162_1544084246_1139.jpg 

지난 1년간의 긴 평가여정이 완료 되었습니다.  

올 한 해는 경기불황 과 사회문제 등으로 소란스러운 시간 이었습니다.  

지역의 모든 분야에서 과거와 변화 없이 일상의 생활을 최선을 다하시고 계시는데도, 지역주민들 ,국민들의 어려움이  

조사과정에서 시사한 점이 많았습니다. 

앞으로 경기부양책, 실업문제, 사회적 대립, 분배와 형평성, 도덕성 등의 산재한 난제들에 직면해야 할 미래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역 행정단체 및 의회 의원님들의 노고가 필요한 시점 입니다. 

지역 주민들을 위한 삶의 질 증진에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행정평가 

지난 3월부터 실시한 각종 데이터 조사와 주민설문조사를 통계화 하는 과정에서 국민행복지수가 높지 않다는 점이 우려되었습니다. 

평균 이하의 행복지수는 지방자치단체와 지역의회에 각성을 촉구하는 주민들의 의사라고 생각합니다. 

내 이웃이 행복해지는 과정을 고민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보고서를 통하여 대신 하겠습니다.

​ 

의정평가 

올 해는 지방선거가 실시되었습니다. 

과거 정부에 실망한 국민들이 여당 지지의 의사를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초선 의원들의 지방의회 진입이 눈에 띄게 높았습니다.

      

재선의원 부문과 초선의원 부문을 분리 평가하는 과정이 어려움 많았지만 , 초선의원(약속대상) 부문 심사가 반대로 흥미로운 과정이었습니다. 

'의정약속대상' 은 앞으로의 의정활동 비전과 선거공약  이행약속이 평가 기준이었으며 초선의원 들의 신선한 열정이 아름다웠습니다.   

몇 분 의원이 재선과 초선을 별도 심사하여 동일명칭  의정대상으로 시상하는것에 대해 의견을 말씀 주셨습니다. 

연구원도 이러한 의견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었지만, 국민들이 선택한 선출직 의원 이라는 기준을 적용하여 일관화 시켰습니다.

      

국민들은 초선이나 재선에 기준하여 의원들을 지지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지역을 위해 주민 본인을 위해 활약해주실 의원들을 선택하였다고 생각합니다.

      

몇 분 재선의원께서 제기한 의견은 격려의 의미로 받아들이겠습니다. 

또한, 연구원에서 선정한 결과는 여러분의 노력과 열정에 대한 격려와 응원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선정되신 의원들께서는 약4천명의 지방의회 의원들 중에서 선정되신 최고의 의원들 이십니다.  

다른 의원 누가, 무엇을 수상하였는가는 관계없습니다.  선정되신 의원 본인이 최고이시기 때문 입니다 

자신에 대한 자긍심이 가장 중요합니다 

스스로가 자신의 가치를 끌어내린다면 어찌 지역의 선량으로서 주민의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겠습니까?

 

연구원은 여러분들을 응원하며 격려하는 존재로서 동행하고 있습니다.

새해 더욱 훌륭한 활동 기대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